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화로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영화로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04/20 10:39
조회수 192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영화로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

2021년 주제가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관장 이재준)2021년 주제가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고흥산업과학고 학생 20여명 대상 영화 인문학 강연을 운영했다.

 

주제가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인문, 과학 감수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예술, 과학, 역사 3가지 분야 강연으로 각각 문학과 영화로 만나는 세상’, ‘광활한 우주 속 지구와 달’, ‘바다를 지킨 선조들의 역사를 주제로 운영된다.

 

이날 문학과 영화로 만나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한 전남대학교 차성수 교수는 인간과 삶을 반영한 영화는 누구나 쉽게 인문학에 다가갈 수 있는 통로로 영화를 통해 세상을 살펴보고 풍성한 인문학적 삶을 살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영화 굿 윌 헌팅작품을 통해 상처를 위로받으며 변화하는 주인공 윌처럼 상처와 열등감은 삶의 에너지가 될 수 있다고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강연장 소독, 발열 및 의심증상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남은 강연은 학교로 찾아가서 운영한다.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의 주제가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4월 예술분야 강연을 고흥산업과학고 외 2개교, 5월에는 과학분야 강연을 동강초등학교 외 2개교, 6월에는 역사분야 강연을 두원초등학교 외 2개교 대상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