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특별초대전 소록도 해록예술회 ‘第22回아름다운 동행展’ 전시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특별초대전 소록도 해록예술회 ‘第22回아름다운 동행展’ 전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6/16 16:43
조회수 33

해록예술회.JPG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관장 고재술)은 5월 4일 ~ 5월 31일, 1층 평생교육관 전시실에서 소록도 해록예술회(회장 김기춘) 작품전 ‘第22回 아름다운 동행展’을 개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해록예술회(소록도 예술인 모임)는 2016년 발족한 이래 지난 6년간 꾸준한 작품 활동을 펼치며 매년 뜻깊은 전시를 개최해 온 예술 단체로, 이번 작품전은 고흥군, 국립소록도병원, 소록도주민자치회, 남포미술관의 후원을 받아 추진된 전시다.

이번 작품전은 해록예술회원들이 모진 병마와 싸우며 그림을 그리고, 시를 짓고, 글씨를 쓰면서 마음의 위안을 삼았던 삶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담아 예술로 승화한 작가 14명의 작품 30여점을 전시실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작품전을 통해 코로나19라는 거대한 팬데믹으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해록예술회원들이 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록도 해록예술회 김기춘 회장은 “고흥 주민들을 위해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사회 편견을 극복하고 인권과 생명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흥평생교육관 고재술 관장은“소록도와 한센병회복자와 관련된 내용을 예술로 승화시켜 소록도의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일에 서로 협력하며 지속적인 전시 활동을 지원하겠다”며, “주민들의 작품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치고 메마른 지역민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의견등록
댓글남기기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